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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IKA
TIL[40]✏️ 본문
24.03.09 Sat
❤️ TIL 40
✏️ 작업 내용
✔️ 농사의 전반적인 로직
✔️
✔️ 두둥
대충 하루마다 농작물이 성장한다.
근데 물을 줘야댐 ( 하루 1회, 최대 3일 동안 성장시킨다 가정 )public enum 성장상태
{
씨앗,
중간성장,
완전성장
}대충 농작물 클래스 : Mono어쩌구public 성장상태 state = 성장상태.씨앗;public bool hasWater = false; // 물 줬니? (기본 : 안 준 상태)public sprite [] PlantSprite; // 3단계 식물 스프라이트들 배열SpriteRenderer spriteRenderer;----------------------------------Start()
{
spriteRendere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spriteRenderer.sprite = sprites[0]; // 첫 사진이 씨앗
}Update()
{
if 하루가 지났다면 if ( hasWater ) // 물을 줬다면
{
Growth(); // 성장 else - 물 안줌
{
// 응 성장 안함
hasWater = false;
}
}Water(); // 대충 물 뿌리기 메서드
{
// 대충 물 주는 로직
hasWater = true;
}Growth(); // 대충 성장 메서드
{
대충 성장하는 로직
}
[Range(0.0f,1.0f)]
인스펙터에서 0~1의 값을 스크롤로 조정할수있는걸 만듬
text
<b>[E]</b> 는 저 사이만 bold
ItemData 스크립트
public enum ItemType
{
Resource,
Equipable,
Consumable
}
public enum ConsumableType
{
Hunger,
Health
}
[System.Serializable]
public class ItemDataConsumable
{
public ConsumableType type;
public float value;
}
[CreateAssetMenu(fileName ="Item", menuName = "New Item")]
public class ItemData : ScriptableObject
{
[Header("Info")]
public string displayName;
public string description;
public ItemType type;
public Sprite icon;
public GameObject dropPrefab;
[Header("Stacking")]
public bool canStack;
public int maxStackAmount;
[Header("Consumable")]
public ItemDataConsumable[] consumables;
}
creatAsset -> create에서 추가할수있는애가됨
getcomponentinchildren등등
모두 대상 오브젝트를 가장 먼저 검색하므로 대상 오브젝트가 검색되는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는지 체크
출처: https://timeboxstory.tistory.com/119 [매 시간 담기는 이야기 상자:티스토리]
인보크걸어놔도 그전에 씬넘어가면 사라짐
📝 오늘의 마무리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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