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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40]✏️ 본문

프로그래밍/Unity + C#

TIL[40]✏️

STIKA 2024. 3. 9. 23:23

24.03.09 Sat

 

❤️ TIL 40


✏️ 작업 내용

✔️ 농사의 전반적인 로직

✔️ 


✔️ 두둥

대충 하루마다 농작물이 성장한다.
근데 물을 줘야댐 ( 하루 1회, 최대 3일 동안 성장시킨다 가정 )public enum 성장상태
{
    씨앗,
    중간성장,
    완전성장
}대충 농작물 클래스 : Mono어쩌구public 성장상태 state = 성장상태.씨앗;public bool hasWater = false; // 물 줬니? (기본 : 안 준 상태)public sprite [] PlantSprite; // 3단계 식물 스프라이트들 배열SpriteRenderer spriteRenderer;----------------------------------Start()
{
spriteRendere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spriteRenderer.sprite = sprites[0];  // 첫 사진이 씨앗
}Update()
{
if 하루가 지났다면   if ( hasWater )   // 물을 줬다면
{
       Growth(); // 성장   else - 물 안줌
{
               // 응 성장 안함
      hasWater = false;
}
}Water();  // 대충 물 뿌리기 메서드
{
// 대충 물 주는 로직
hasWater = true;
}Growth();  // 대충 성장 메서드
{
  대충 성장하는 로직
}

 

[Range(0.0f,1.0f)]

인스펙터에서 0~1의 값을 스크롤로 조정할수있는걸 만듬

text

<b>[E]</b> 는 저 사이만 bold

 

ItemData 스크립트

public enum ItemType
{
    Resource,
    Equipable,
    Consumable
}

public enum ConsumableType
{
    Hunger,
    Health
}

[System.Serializable]
public class ItemDataConsumable
{
    public ConsumableType type;
    public float value;
}

[CreateAssetMenu(fileName ="Item", menuName = "New Item")]
public class ItemData : ScriptableObject
{
    [Header("Info")]
    public string displayName;
    public string description;
    public ItemType type;
    public Sprite icon;
    public GameObject dropPrefab;

    [Header("Stacking")]
    public bool canStack;
    public int maxStackAmount;

    [Header("Consumable")]
    public ItemDataConsumable[] consumables;

}

creatAsset -> create에서 추가할수있는애가됨

 

 

getcomponentinchildren등등

모두 대상 오브젝트를 가장 먼저 검색하므로 대상 오브젝트가 검색되는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는지 체크

출처: https://timeboxstory.tistory.com/119 [매 시간 담기는 이야기 상자:티스토리]

인보크걸어놔도 그전에 씬넘어가면 사라짐

 

 


📝 오늘의 마무리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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