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KA
TIL[38] 본문
24.03.07 Thu
❤️ TIL [38]
Today I Learned
✏️ 작업 내용
✔️ PlayerInputSystem -> Unity Event 방식
✔️ NewInputSystem - Button / tab, slowtab
✔️ PlayerInputSystem -> Unity Event 방식
3D 자료는 많은데 2D자료가 모자라서 유튜브 참고
public class PlayerMovemen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300f;
private Vector2 _movement;
private Rigidbody2D _rigidbody;
private void Awake()
{
_rigidbody = GetComponent<Rigidbody2D>();
}
private void FixedUpdate()
{
if (_movement != null)
{
_rigidbody.velocity = _movement * speed * Time.deltaTime;
Debug.Log(_movement * speed * Time.deltaTime);
}
}
public void OnMovement(InputAction.CallbackContext context)
{
if (_movement != null)
{
_movement = context.ReadValue<Vector2>();
}
}
}
✔️ NewInputSystem - Button / tab, slowtab
public void OnJump(InputAction.CallbackContext context)
{
switch (context.phase)
{
case InputActionPhase.Performed:
if (_movement.x == 0f || _movement.y == 0f)
this.transform.position += (Vector3)_movement * 1f;
Debug.Log("탭성공");
break;
case InputActionPhase.Started:
Debug.Log("눌림");
break;
case InputActionPhase.Canceled:
Debug.Log("탭실패");
break;
}
//슬로우탭은 0.5초이상눌러야 성공
//탭은 0.2초이하로 눌러야 성공
//현재 스페이스바에 탭만 걸어둠
}
참고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UlULMaNJmfA&t=395s
Tap & Hold Event with PlayerInput - Unitys New Input System #2
유튜브 참고
https://daekyoulibrary.tistory.com/entry/Unity-New-Input-System-1
[Unity] New Input System #1 | 세팅하기
/* 수업 들으며 했던 내용들을 실습해보며 정리한 글입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 게임은 특정 플랫폼 하나만을 겨냥하고 개발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스케일이 커지게 되면 PC
daekyoulibrary.tistory.com
[Unity] New Input System #2 | 키 입력을 스크립트에 전달하여 처리하기
저번 글에서 기본적인 셋팅을 끝냈었다. 이번 글에서는 입력값을 스크립트(script)에 전달하는 방식 중 2가지 정도를 사용하여 로직을 제어하는 걸 해보고자 한다. Player 게임 오브젝트에 Player Input
daekyoulibrary.tistory.com
📝 오늘의 마무리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프로그래밍 > Unit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40]✏️ (0) | 2024.03.09 |
---|---|
TIL[39] (0) | 2024.03.08 |
TIL[37] < 새로운 팀 프로젝트 시작 > (0) | 2024.03.07 |
TIL[36] (0) | 2024.02.28 |
TIL[35] (0) | 2024.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