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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IKA
TIL[38] 본문
24.03.07 Thu
❤️ TIL [38]
Today I Learned
✏️ 작업 내용
✔️ PlayerInputSystem -> Unity Event 방식
✔️ NewInputSystem - Button / tab, slowtab
✔️ PlayerInputSystem -> Unity Event 방식
3D 자료는 많은데 2D자료가 모자라서 유튜브 참고
public class PlayerMovemen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300f;
private Vector2 _movement;
private Rigidbody2D _rigidbody;
private void Awake()
{
_rigidbody = GetComponent<Rigidbody2D>();
}
private void FixedUpdate()
{
if (_movement != null)
{
_rigidbody.velocity = _movement * speed * Time.deltaTime;
Debug.Log(_movement * speed * Time.deltaTime);
}
}
public void OnMovement(InputAction.CallbackContext context)
{
if (_movement != null)
{
_movement = context.ReadValue<Vector2>();
}
}
}
✔️ NewInputSystem - Button / tab, slowtab
public void OnJump(InputAction.CallbackContext context)
{
switch (context.phase)
{
case InputActionPhase.Performed:
if (_movement.x == 0f || _movement.y == 0f)
this.transform.position += (Vector3)_movement * 1f;
Debug.Log("탭성공");
break;
case InputActionPhase.Started:
Debug.Log("눌림");
break;
case InputActionPhase.Canceled:
Debug.Log("탭실패");
break;
}
//슬로우탭은 0.5초이상눌러야 성공
//탭은 0.2초이하로 눌러야 성공
//현재 스페이스바에 탭만 걸어둠
}
참고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UlULMaNJmfA&t=395s
Tap & Hold Event with PlayerInput - Unitys New Input System #2
유튜브 참고
https://daekyoulibrary.tistory.com/entry/Unity-New-Input-System-1
📝 오늘의 마무리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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