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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IKA
D+32일 TIL < Audio Sound 오디오 사운드 > 본문
24.02.07 Wed
D+32
❤️ TIL
Today I Learned
✏️ 작업 내용
✔️ Audio Sound 오디오 사운드
1. 오디오 리스너 (Audio Listener)
오디오 리스너는 Scene에서 주어진 오디오 소스로부터 입력을 수신하여 스피커로 사운드를 재생한다
일반적으로 유니티를 켜면 자동으로 메인 카메라에 장착되어 있다
2. 오디오 소스 (Audio Source)
오디오 소스는 씬에서 오디오 클립(오디오 파일)을 재생한다
오디오 클립을 다양한 속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AudioClip : 재생될 사운드 클립
- 오디오 소스가 재생할 오디오 파일
ProjectO.StartSceneUIController.cs
private void Update()
{
if (isMinColor == false)
TextAnimation(-0.005f);
else
TextAnimation(0.005f);
if (Input.anyKeyDown)
{
if (soundManager.effectSoundVolume == true)
soundManager.AudioClipPlay(0);
if (SelectUI.activeSelf == true || Info.gameObject.activeSelf == true)
{
SelectUIOpen();
}
}
}
public class Sound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BGMSoundObj;
private AudioSource BGMSource;
public GameObject EffectSoundObj;
private AudioSource EffectSource;
public List<AudioClip> AudioClipList;
[HideInInspector] public bool effectSoundVolume = true;
private void Awake()
{
BGMSource = BGMSoundObj.GetComponent<AudioSource>();
EffectSource = EffectSoundObj.GetComponent<AudioSource>();
}
public void BGMSoundOnOff()
{
if (BGMSource.volume == 0)
BGMSource.volume = 1;
else
BGMSource.volume = 0;
}
public void AudioClipPlay(int index)
{
EffectSource.PlayOneShot(AudioClipList[index], 1);
}
public void EffectSoundOnOff()
{
if (effectSoundVolume == true)
effectSoundVolume = false;
else
effectSoundVolume = true;
}
}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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