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KA

D+30일 TIL 본문

프로그래밍/Unity + C#

D+30일 TIL

STIKA 2024. 2. 5. 10:44

24.02.05 Mon

D+30

 

❤️ TIL

Today I Learned

 

✏️ 작업 내용

✔️ substring 문자열 자르기

✔️ Player Input

✔️ Transform.position

✔️ 기즈모, Raycast

 


✔️ substring 문자열 자르기

using System.Linq;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bool solution(int x) {
        bool answer = true;

        var temp = x.ToString().ToList().Select(y => int.Parse(y.ToString())).Sum();

        if (x % temp != 0)
            answer = false;

        return answer;
    }
}

 

✔️ Player Input

 

player를 밟고 뛸수는 없으니까 전부선택에서 player만 제외

 

InputAction.CallbackContext를 받아와야 PlayerInput 컴포넌트의 Event에서 적용할수있는 메서드로 뜸


 

✔️ Transform.position

forward는 앞뒤

right는 왼쪽오른쪽

up은 위 아래 인듯


✔️ 기즈모, Raycast

 

RayCast?

https://coding-of-today.tistory.com/175

기즈모?

https://unitybeginner.tistory.com/102

 

유니티 기즈모 Gizmos 활용해보기

안녕하세요 유니티 비기너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기즈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즈모란 (Gizmos) 기즈모란 씬에 있는 게임 오브젝트와 관련된 그래픽입니다. 시각적 디버깅을 위해 사용되며

unitybeginner.tistory.com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프로그래밍 > Unit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D+32일 TIL < Audio Sound 오디오 사운드 >  (0) 2024.02.07
D+31일 TIL < UI >  (0) 2024.02.06
D+29일 TIL < Contains >  (0) 2024.02.02
D+28일 TIL < 참조형 >  (0) 2024.02.01
D+27일 TIL < Layer >  (0)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