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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1일 TIL < UI > 본문

프로그래밍/Unity + C#

D+31일 TIL < UI >

STIKA 2024. 2. 6. 12:49

24.02.06 Tue

D+31

 

❤️ TIL

Today I Learned

 

✏️ 작업 내용

✔️ UI

canvas를 만들었을땐 사이즈 먼저 체크

scale with screen size로 바꾸고 1920x1080

-> 화면이 커지면 UI요소도 커짐

 

constantpixelSize 화면과 상관없이 동일한 크기의 UI

constantPhysicalSize

package manager-> 2d sprite

imageType에 simple, Sliced, Tiled, Filled

 

Sliced 안에를 잘라서 적당히 늘렸늘때 늘어나야하는 방향을 정해줘서 이미지가 안깨지게

Tiled는 바둑

fiiled 우리가 쓸꺼

vertical ray레이아웃을 걸고 그안에서 정렬

spacing 얘들 사이의 간격

 

이미지가 sprite에 안들어가서 보다가 알게된건데 texturetype이 sprite 로 되어있어야한다

ui는 순서가 중요

제일 위에있는애를 먼저그린다

 

모든 UI컴포넌트는 canvas아래에 있어야 보인다

 

따로만든 클래스는 직렬화를 해야 인스펙터 창에 보임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cript-Serialization.html

 

 

Script Serialization - Unity 매뉴얼

Serialization of “things” is at the very core of Unity. Many of our features build ontop of the serialization system:

docs.unity3d.com

 

 

 

https://blog.naver.com/bamtoridotori/222990241393

 

[유니티 Unity 공부] 직렬화와 비직렬화 (Serialization, Deserialization)

데이터를 가져오고 변경하기 위해서 알아보다가 직렬화, 비직렬화에 공부하게 되었다. C#의 마이크로소프...

blog.naver.com

 

출처 : 

https://luv-n-interest.tistory.com/1298

 

UnityEvent, UnityAction - 유니티 이벤트, 유니티 액션[Unity]

오늘 나의 무능함을 느끼고.. 공부를 다시 시작해본다. 너무 우울하다. 서론이 길었다. 알아보자 UnityEvent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자 ** using UnityEngine.Events 를 해야 쓸 수 있다. ** UnityEvent는 MonoBehav

luv-n-interest.tistory.com

메인카메라

내 시야에서 1000의 범위까지는 그리겠다

아주가까운것도 볼수있게하겠다 0.01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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