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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IKA-DEV

내일배움캠프 Unity 6일차 TIL - C# 문법 시작 본문

프로그래밍/Unity + C#

내일배움캠프 Unity 6일차 TIL - C# 문법 시작

STIKA 2023. 12. 29. 09:28

23.12.29 Fri

 

❤️ TIL

Today I Learned

❤️하루에 1%씩만 나아가도 4개월 동안 쌓이면 꽤 덩치가 커진답니다 :)


📌 오늘의 계획

  • C# 문법 종합반 1주차 듣기

 

✏️ 작업 내용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
}

콘솔 앱 으로 프로젝트 생성시 기본화면

using System : C#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System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하기 위한 코드

class Program : C# 클래스를 정의하는 키워드

static void Main( ) :  C#의 진입점(entry point)

Main 메서드는 프로그램이 시작할 때 자동으로 호출, 프로그램 실행에 필수적

string[ ] args : arguments의 약자로 '인수'(파라미터)라는 의미

 

 

Console.Write("Hello! ");

Console.WriteLine("We are Learning");

Write : 줄 바뀜 없이

WriteLine: 줄 바꿈이 기본으로 포함

출력 : Hello! We are Learning 

 

 

메서드나 변수를 입력하는 도중에 Ctrl + Space를 눌러 IntelliSense를 호출

→ 자동 완성 기능 창

 

 

자료형을 쓰는 이유

1. 메모리의 효율적인 사용

필요한 크기만큼의 메모리를 할당하여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사용

2. 정확한 데이터 표현

데이터의 특성에 따라 정확한 표현이 가능

3. 타입 안정성

코드의 타입 안정성을 유지

해당 자료형이 가질 수 있는 값의 범위를 벗어날 경우 오류가 발생

 

 

식별자 표기법

PascalCase :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시작, 이후 단어의 첫 글자도 대문자로 표기
ex) ClassName, MethodName

camelCase : 단어의 첫 글자는 소문자로 시작, 이후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표기

ex) variableNameparameterName

 

// 필드는 camelCase 표기법을 사용
private int myField;

// 프로퍼티는 PascalCase 표기법을 사용
public int MyProperty { get; set; }

// 메서드는 PascalCase 표기법을 사용
public void MyMethod()

 


📝 오늘의 마무리

오늘부터 C# 문법을 시작했다.사전 캠프인 유니티는 아직 다 못 들었는데 주말이나 개인과제 먼저 끝내고 틈틈히 만들어봐야겠다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 오늘의 학습 키워드

📕  공부한 내용 본인의 언어로 정리하기

📕  오늘의 회고

📕  12시간 중 얼마나 몰입했는지

📕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내일 어떤 공부를 진행할 것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