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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59]✏️ 본문

프로그래밍/Unity + C#

TIL[59]✏️

STIKA 2024. 4. 4. 08:54

24.04.04 Thu

 

 

❤️ TIL [50]

Today I Learned


✏️ 작업 내용

✔️ 

✔️ 


✔️ 두둥

사용법은 간단하다. 통일하고 싶은 Sprite들의 최상위 오브젝트에 Sorting Group을 붙여주고, 원하는 레이어 값과 Order를 설정하면 끝이다. 그럼 해당 오브젝트 내의 Order in Layer 값은 지켜지되, 하나의 캐릭터가 하나의 Order in Layer를 가질 수 있다.

Edit > Project Settings > Graphics에서 Transparency Sort Mode를 Cutsom Axis로 설정하고, Y값을 1로 맞추면 된다.

이거 지금 우리는 UniversalRP pipelineAsset을 쓰고있어서 안뜸

 

첫번째 방식으로 당장 적용함!

타겟마커가 따로 레이어 설정이 되어있어서

몸 스프라이트들을 묶어주는 상위오브젝트를 만들어주고 그걸로 솔팅그룹을 묶어서 넣어줌

 

 

(감사합니다 재경튜터님)

 

        //for (int i = 0; i < _spriteRenderer.Length; i++)
        //{
        //    _spriteRenderer[i].sortingOrder = (int)(transform.position.y * 1000 * -1) + i;
        //}

이제사라진아이

 


📝 오늘의 마무리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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