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KA
TIL[54]✏️ 본문
24.03.27 Wed
❤️ TIL [54]
Today I Learned
✏️ 작업 내용
✔️
✔️
✔️ 두둥
if ((other.gameObject.layer & (1 << 1))
1번레이어라면
- [ ] 미니맵 (+염)
- [x] 기초작업 MapTrigger 뒤집어엎음
맵트리거 type별 스위치문으로 바꿈
타입별 캐릭터 포지션 만들고
플레이어 맵위치를 enum으로 받아둠
일단 플레이어 맵위치는 임시로 게임매니저에 넣어둠
이동할때마다 맵위치 넣어줌
- [x] 레벨
- [x] 캐릭터 장비 레벨 및 경험치 증가
- [x] 캐릭터 스킬 레벨 및 경험치 증가
플레이어 스테이터스
인풋 컨트롤러
이벤트 컨트롤러
애니메이션 컨트롤러
enum
을 건드림
플레이어 스킬 클래스
플레이어 장비 클래스 만듬
스킬엔 레벨만
장비엔 레벨하고 업그레이드 단계
단계 체크하고 업그레이드 할수있는지 체크하면 될듯
callclickEvent를 플레이어 장비 enum으로 받아오게끔 전부 변경
그래서 두개 걸음
캐릭터 스킬 경험치와
장비경험치 이렇게 두개
그래서 캐릭터 스킬은 더 적은데 그래서 스위치로 앞부분거 몰아서 농사로 합침
그리고 애니메이션도 어차피 다 추가할꺼여서 그것도 다 집어 넣음
public delegate void OnClickDel(PlayerEquipmentType equipmentType);
public event OnClickDel OnClickEvent;
public void CallClickEvent(PlayerEquipmentType equipmentType)
{
OnClickEvent?.Invoke(equipmentType);
}
public class PlayerSkill
{
public string skillName;
public int level;
public float exp;
}
public class PlayerEquimentLevel
{
public PlayerEquipmentType equimentType;
public int level;
public float exp;
public int count;
public UpgradeEquipmentStep step;
public void Init(PlayerEquipmentType equimentType)
{
this.equimentType = equimentType;
level = 1;
exp = 0;
count = 0;
step = UpgradeEquipmentStep.None;
}
}
public enum PlayerSkillType
{
Farming,
Felling,
Mining,
Battle,
Fishing,
}
public enum PlayerEquipmentType
{
PickUp,
Hoe,
Water,
Axe,
PickAxe,
Sword,
FishingRod,
}
public enum UpgradeEquipmentStep
{
None,
Copper,
Still,
Gold,
Diamond,
Bless,
}
+ PlayerStatus.PlusEquipmentExp
+ PlayerStatus.PlusExp
플레이어 애니메이션들을 만들면서
애니메이터 오버라이드 컨트롤러를 사용
하나와 똑같은 입력에 여러가지가 사용되는
델리게이트?같은애임
일단 애니메이션클립들만 복붙하고 이름바꾼다음에 오버라이드컨트롤러에 맞게맞게 넣어놔야
오브젝트별로 애니메이션 스프라이트 바꾸기 쉬울듯
ppu16
point(nofilter)
quality none
몇개 안되면 2046?
좀 많다 싶으면 4096
셀크기 32
타일맵크기16
📝 오늘의 마무리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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