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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 + C#

TIL[46]✏️

STIKA 2024. 3. 18. 20:00

24.03.18 Mon

 

 

❤️ TIL [46]

Today I Learned


✏️ 작업 내용

✔️ 

✔️ 


✔️ 두둥

public으로 직접 받아오면 꺼져있어도 인식이되는데

getcomponent로 받아오면 꺼져있으면 노인식

->awake안먹음

ui에서 하위에 있는 오브젝트들은 위쪽에 달려진애가 먼저그려지고

제일 마지막에 있는애가 제일 위에 그려짐

 

tilemanager스크립트 정리 = init만듬

PlayerStatus.cs정리

오류 - 수확이 딴곳에서도 됨 근데 보니까 내가 다른곳을 찍어도 뭐 땅이 갈리지는 않을뿐 행동을했으니 에너지감소는 되야함

마우스 툴팁적용 = 마우스오버

sleep->fadeinout적용->씬매니저에 캐릭터이동없는 걸로만듬

플레이어 에너지 적용 -> TODO : input에서 씨앗심거나 수확할때는 에너지 감소x?

에너지 UI적용

탈진상태 적용

기절상태 적용

기절시 골드지출

씬체인지 매니저를 게임매니저에 getset을 하기로 하면서 트리거 프리팹에서

trigger묶어놓은거로에 씬매니저체인지매니저스크립트를 옮김

씨앗이 콩기둥보다 위에그려져서 콩기둥이 레이어 숫자가 더 높은숫자여야하는데

자꾸반대로했었음

 

 


📝 오늘의 마무리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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