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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IKA-DEV

TIL [44]✏️ 본문

프로그래밍/Unity + C#

TIL [44]✏️

STIKA 2024. 3. 14. 05:01

24.03.14 Thu

 

 

❤️ TIL [44]

Today I Learned


✏️ 작업 내용

✔️ 

✔️ 


✔️ 두둥

 

애니메이션 블랜드트리

블랜드트리가 개쩜

애니메이션의 anyState로 계속 만들다가 안되서 뒤져보던중 알게되서 블랜드 트리를 쓰게됐는데

30분만에 뚝딱만들어버림...

2D에서는 트랜지션 설정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고 해서

다 0으로  만들고 다 꺼버리고 

일케만듬

아주 맘에들게 동작함

[[코드

 

 

 

 

인풋시스템의 다른건 모르겠고 sendmessage는 반대방향키가 입력되면

1이 입력되고 반대를 눌렀을때 -1이 입력이 되는게 아니라 

0이 입력되서 멈추게 되어있음

그러고 1을 땠을때 -1의 값이 들어옴

키보드커랜트 - 키보드가 눌려있는지와 새로 눌린값이 0인가 에 대해서 검사하려했는데

키보드커랜트가 최근에 눌린 키보드값도 저장을해서 아예움직이질 않게됨

inputValue value의 ispress뭐시기와 커랜트의 ispress를 함께 보려했는데도 잘 안됨

한참을 뒤적이다가 그냥 키보드 커랜트로 양방향키가 둘다 눌렸는지 확인하면된다는걸 깨달음

 

if문에 &&를 썼을때 앞에꺼에 부합해야 뒤에꺼에 부합하는지를 보는줄알았는데

둘중에 하나라도 부합하면 일단 if문 검사를 한다는걸 알게됨

한 10줄넘게썼던 코드가 4줄(2줄)로 마무리가됨..

[[코드

 

점프

 

식물심기

 

 

 


📝 오늘의 마무리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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