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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IKA
D+24일 TIL < Unity 입문 / 팀 프로젝트 > 본문
24.01.26 Fri
D+24
❤️ TIL
Today I Learned
❤️하루에 1%씩만 나아가도 4개월 동안 쌓이면 꽤 덩치가 커진답니다 :)
✏️ 작업 내용
✔️ 팀 프로젝트 맡은부분 구현
✔️ Obstacle
public class StopRain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OnTrigger;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coll)
{
if (coll.gameObject.tag == "Player")
{
Destroy(OnTrigger);
Destroy(this.gameObject);
}
}
}
public class RainCollision : MonoBehaviour
{
UIManager uiManager;
private string youtubeStr =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나를 현혹시킨다...\n12시간동안 유튜브에서 헤어나오지 못했다...";
private void Start()
{
uiManager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UI").GetComponent<UIManager>();
}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
{
string[] tags = { "JumpGround", "Player", "MapOut", "Nag", "Bed" };
if(tags.Contains(coll.gameObject.tag))
{
if (coll.gameObject.tag == "Player")
{
coll.gameObject.GetComponentInChildren<Animator>().enabled = false;
coll.gameObject.GetComponent<PlayerInput>().enabled = false;
if (this.gameObject.tag == "YouTube")
uiManager.endResult(youtubeStr);
Debug.Log($"{gameObject.tag} rain이랑 Player부딪힘");
}
Destroy(gameObject);
}
}
}
public class Obstacle : ModeChoice
{
UIManager uiManager;
private string bedStr = "폭신한 침대의 유혹에 지고 말았다.\n시계를 보니 밤 12시가 지났다....\n더 무서운건 퇴실버튼을 못 눌러서 매니저님이 찾아왔다..";
private string nintendoStr = "몰래 게임을 하다가 걸려서 한효승 매니저님한테 진실의 방으로 끌려갔다...";
private string clearStr = " 퇴 실 성 공 ! ! !\n\n모든 유혹을 뿌리치고 무사히 오늘의 공부와 TIL작성을 끝내고 퇴실에 성공했다!!!";
private string mapOut = "공부를 때려치고 놀고싶은 욕망과\n주변의 많은 유혹들을 이겨내지 못하고 탈주를 해버렸다...";
protected override void Start()
{
uiManager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UI").GetComponent<UIManager>();
base.Start();
}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
{
if (choice != Mode.Fix && choice != Mode.Hide)//drop fly모드
{
if(coll.gameObject.tag == "MapOut")
Destroy(gameObject);
if(coll.gameObject.tag == "Nag")
Destroy(coll.gameObject);
if(choice == Mode.Fly && coll.gameObject.tag == "Ground")//wallTile
Destroy(gameObject);
if (coll.gameObject.tag == "Player")
{
coll.gameObject.GetComponentInChildren<Animator>().enabled = false;
coll.gameObject.GetComponent<PlayerInput>().enabled = false;
if (this.gameObject.tag == "Clear")
uiManager.endResult(clearStr);
if (this.gameObject.tag == "Bed")
uiManager.endResult(bedStr);
if (this.gameObject.tag == "Nintendo")
uiManager.endResult(nintendoStr);
Debug.Log($"{gameObject.tag} drop or fly랑 Player부딪힘");
}
}
else
{
if (coll.gameObject.tag == "Player") //Fix인 Obstacle이랑 부딪혔을때
{
coll.gameObject.GetComponentInChildren<Animator>().enabled = false;
coll.gameObject.GetComponent<PlayerInput>().enabled = false;
if (this.gameObject.tag == "Clear")
uiManager.endResult(clearStr);
if(this.gameObject.tag == "Bed")
uiManager.endResult(bedStr);
if (this.gameObject.tag == "Nintendo")
uiManager.endResult(nintendoStr);
if (this.gameObject.tag == "MapOut")
uiManager.endResult(mapOut);
Debug.Log($"{gameObject.tag} fix랑 Player부딪힘");
}
}
}
}
https://github.com/STlCA/Platformer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 오늘의 학습 키워드
📕 공부한 내용 본인의 언어로 정리하기
📕 오늘의 회고
📕 12시간 중 얼마나 몰입했는지
📕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내일 어떤 공부를 진행할 것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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