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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2일 TIL < Unity 1주차 / 팀 프로젝트 회의> 본문

프로그래밍/Unity + C#

D+22일 TIL < Unity 1주차 / 팀 프로젝트 회의>

STIKA 2024. 1. 24. 18:50

24.01.24 Wed

D+22

 

❤️ TIL

Today I Learned

❤️하루에 1%씩만 나아가도 4개월 동안 쌓이면 꽤 덩치가 커진답니다 :)


📌 오늘의 계획

  • 알고리즘 코드카타
  • Unity Git 특강
  • Unity 1주차 듣기

✏️ 작업 내용

✔️ 알고리즘 코드카타

public static int solution(string s)
{
    int answer = int.Parse(s);

    return answer;
}

스트링을 정수로 바꾸는 코드

Parse는 생각보다 똑똑했다

string으로 부호가 들어와도 부호도 알아서 처리해준다

ex) "-1234" -> -1234


✔️ Unity 입문 1주차

중력 사용 = 1

renderer들이 들고있는 material은 반짝일꺼냐 이런식의 반사율 재질(?)빛의효과 등 조절

rigidbody material 물리물질

friction 미끄러짐, 번들거림정도

bouciness 반사의 정도

1 = 완전한 반사

물리적인 충돌이 일어났을때 실제로 물리충돌을 할꺼냐 말꺼냐

꺼져있음 콜리전 충돌->아 충돌했네 인지, 충돌o

켜져있음 트리거 충돌-> 실제 충돌x 인지 o

x축과 z축(회전)을 막아둠


✔️ 팀 프로젝트

고전게임 재해석

슈퍼마리오 + 똥피하기

 

[기본 구현 목록]

UI 배치 (시간 표시, [아이템표시])

플레이어 움직임

맵 제작

글자 스폰 (유동 스폰/ 고정 스폰)

글자 Pool

사망 판정(맨 처음으로)

쌓이는 글자/안 쌓이는 글자 - 고정 스폰은 안쌓이고, 유동 스폰은 쌓임

게임오버창 - 사망 글자에 따라

 

작업분배

맵에 구현할 장애물 만들기

가시, 베개, 유튜브

 

https://app.diagrams.net/

 

Flowchart Maker & Online Diagram Software

Flowchart Maker and Online Diagram Software draw.io is free online diagram software. You can use it as a flowchart maker, network diagram software, to create UML online, as an ER diagram tool, to design database schema, to build BPMN online, as a circuit d

app.diagrams.net

이걸 뭐라고 부르는지 모르겠지만 drawio를 검색하면 나오는 사이트

어떻게 구현할지에 대한 개발의 전체적인 큰 틀을 만들었다.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 오늘의 학습 키워드

📕  공부한 내용 본인의 언어로 정리하기

📕  오늘의 회고

📕  12시간 중 얼마나 몰입했는지

📕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내일 어떤 공부를 진행할 것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