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KA

TIL[50]✏️ 본문

프로그래밍/Unity + C#

TIL[50]✏️

STIKA 2024. 3. 22. 20:30

24.03.22 Fri

 

 

❤️ TIL [50]

Today I Learned


✏️ 작업 내용

✔️ 

✔️ 


✔️ 두둥

애니메이션 잘랐고

오늘 합칠꺼고

이제 애니메이션겹치기 물어봐야지..

애니메이션 스피드를 0으로하면 애니메이션 값들이 초기화가됨

 

작업 중에 갑자기 NullReferenceException이 떠서 확인해보니 에디터 상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었다.

찾아보니 UnityEditor.Graphs.DLL에 있는 Unity 코드의 오류라고 한다. 보통 애니메이터의 삭제 및 변경을 할 때에 발생하는 오류라고 한다.

해결방법으로는 유니티 프로젝트를 재시작하면 된다.

 

animator 를 components로 받아옴 배열로 들어오더라

 

ExitTime = 0 아래바가 왼쪽에 딱붙음 = 애니메이션 전환이 빠르게됨 왼쪽바도 제일왼쪽오른쪽바도 제일왼쪽

ExitTime = 1 애니메이션을 전부 실행하고넘어가는거

hasExitTime = 제일빨랐음

duration과offset은 전환의 부드러움과 간격 왼쪽바오른쪽바 사이의 파란색영역

 

스프라이트 에디터 애니메이션은 같은 셀사이즈로 잘라야 싱크가 맞음

그리고 같은 피봇을 둬야함

애니메이션 들어가는조건 나가는조건을 장비와 캐릭터 둘다 숫자하나까지 맞아야함

원하는 상태를 만들기 위해 커스텀피봇

 

애니메이션canselftransition인가 찾아봐야함

 

블랜드 복붙가능

스테이트씬도 복붙가능

애니메이션 부르기 가능

 

 


📝 오늘의 마무리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프로그래밍 > Unit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52]✏️  (0) 2024.03.25
TIL[51]✏️  (0) 2024.03.23
TIL[49]✏️  (0) 2024.03.21
TIL[48]✏️  (0) 2024.03.20
TIL [47]✏️  (0) 2024.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