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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 + C#

TIL[35]

STIKA 2024. 2. 27. 09:34

24.02.27 Tue

 

 

❤️ TIL [35]

Today I Learned


✏️ 작업 내용

✔️ Unity에서 Class를 Inspector에 표시

✔️ Collatz 알고리즘코드카타


 

✔️ Unity에서 Class를 Inspector에 표시

원래 클래스 위에 Class선언

List<Class>를 받아왔는데 안보임

Class를 serialized Field로 만들어줘야함

 

✔️ Collatz 알고리즘코드카타

[문제 설명]

1937년 Collatz란 사람에 의해 제기된 이 추측은

주어진 수가 1이 될 때까지 다음 작업을 반복하면 모든 수를 1로 만들 수 있다는 추측입니다

 

[조건]

1-1. 입력된 수가 짝수라면 2로 나눕니다. 
1-2. 입력된 수가 홀수라면 3을 곱하고 1을 더합니다. 
2. 결과로 나온 수에 같은 작업을 1이 될 때까지 반복합니다

3. 입력된 수, num은 1 이상 8,000,000 미만인 정수입니다.

4. 주어진 수가 1인 경우에는 0을, 작업을 500번 반복할 때까지 1이 되지 않는다면 –1을 반환해 주세요

 

[예시]

예를 들어, 주어진 수가 6이라면 6 → 3 → 10 → 5 → 16 → 8 → 4 → 2 → 1 이 되어 총 8번 만에 1이 됩니다. 위 작업을 몇 번이나 반복해야 하는지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 주세요. 단, 주어진 수가 1인 경우에는 0을, 작업을 500번 반복할 때까지 1이 되지 않는다면 –1을 반환해 주세요.


public static  int solution(int num)
{
    if (1 <= num && num < 8000000)
    {
        int answer = 0;

        while ( num != 1)
        {
            if (num % 2 == 0)
                num = num / 2;
            else if (num % 2 == 1)
                num = (num * 3) + 1;

            answer++;

            if (answer >= 500)
            {
                answer = -1;
                return answer;
            }                        
        }

        return answer;
    }
    else
        return 0;
}​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um) {
        long lNum = num;
        for (int i = 0; i < 500; i++)
        {
            if (lNum == 1) return i;
            lNum = lNum % 2 == 0 ? lNum / 2 : lNum * 3 + 1;                        
        }
        return -1;        
    }
}

 


📝 오늘의 마무리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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