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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캠프 17일차 TIL < 팀 프로젝트 마무리 및 제출 > 본문

프로그래밍/Unity + C#

Unity 캠프 17일차 TIL < 팀 프로젝트 마무리 및 제출 >

STIKA 2024. 1. 16. 00:41

24.01.16 Tue

 

❤️ TIL

Today I Learned

❤️하루에 1%씩만 나아가도 4개월 동안 쌓이면 꽤 덩치가 커진답니다 :)


📌 오늘의 계획

  • 알고리즘 코드카타
  • 팀 프로젝트 완성
  • 시연 영상 찍기 및 제출

✏️ 작업 내용

선택 요구 사항

  • 캐릭터 생성 기능
  • 직업 선택 기능
  • 스킬 기능
  • 치명타 기능
  • 회피 기능
  • 레벨업 기능
  • 보상 추가
  • 콘솔 꾸미기
  • 몬스터 종류 추가하기
  • 아이템 적용
  • 회복 아이템
  • 스테이지 추가
  • 게임 저장하기

 

추가기능 구현을 위한 클래스를 더 만들었다.

 

스테이지 기능

캐릭터 만들고 캐릭터 저장 및 불러오기

휴식, 포션메뉴

스킬 안내와 몬스터 추가

 

전투  -  스킬과 포션 기능

 

레벨업 기능


📝 오늘의 마무리

다들 필수 구현으로 만들어놓은 파일은 병합해서 코드 정리를 완료했다

그러고 나서 선택 요구 사항에 욕심이 나서 다들 한두개씩 살이 붙이다보니

코드는 조금 더러워졌지만 그래도 조금더 알차졌다.

근데 하루라도 일찍 시작해서 조금 더 내용이 깔끔하고 UI도 있어 보였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팀원이 만들어온 부분중 json을 이용해서 

캐릭터 정보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부분은 따로 찾아서 공부해봐야겠다

신기하다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 오늘의 학습 키워드

📕  공부한 내용 본인의 언어로 정리하기

📕  오늘의 회고

📕  12시간 중 얼마나 몰입했는지

📕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내일 어떤 공부를 진행할 것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