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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캠프 16일차 TIL < 팀 프로젝트 1-3 > 본문

프로그래밍/Unity + C#

Unity 캠프 16일차 TIL < 팀 프로젝트 1-3 >

STIKA 2024. 1. 15. 20:00

24.01.15 Mon

 

❤️ TIL

Today I Learned

❤️하루에 1%씩만 나아가도 4개월 동안 쌓이면 꽤 덩치가 커진답니다 :)


📌 오늘의 계획

  • 알고리즘 코드카타
  • 팀 프로젝트 진행상황
  • 팀 프로젝트 모든 필수 구현 끝내기

✏️ 작업 내용

 

 

여러번 쓰이는 내용들을 전부 메서드로 만들었다

필수 구현을 마치는데는 성공했다.

 

 

선택 요구 사항

  • 캐릭터 생성 기능
  • 직업 선택 기능
  • 스킬 기능
  • 치명타 기능
  • 회피 기능
  • 레벨업 기능
  • 보상 추가
  • 콘솔 꾸미기
  • 몬스터 종류 추가하기
  • 아이템 적용
  • 회복 아이템
  • 스테이지 추가
  • 게임 저장하기

의 선택 요구사항에서

각자 만들고 싶은 부분을 가져다가 만들기로 했다.


📝 오늘의 마무리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나서 필수 구현은 정말 생각보다 시간이 적게들었는데

문제는 프로젝트를 Git에서 병합하는 상황에서 계속 충돌이 일어나고

다른사람이 푸쉬한걸 내가 받았는데 

솔루션 파일이 아예 켜지지를 않는다거나 하는 일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렸다.

다들 병합과정에서 문제가 계속 생겨서

아예 리포지토리를 새로 만들어서 새로 업로드 하고나서부터 괜찮아졌다

 

역시 깃이 제일 어렵다


 

✏️ 스스로 어제보다 한 발 더 나아갔다는 것을 자각하기

✏️ TIL을 쓰기 위해서라도, 오늘 반드시 단 하나라도 배우기

✏️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습관 가지기

 

📕 오늘의 학습 키워드

📕  공부한 내용 본인의 언어로 정리하기

📕  오늘의 회고

📕  12시간 중 얼마나 몰입했는지

📕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내일 어떤 공부를 진행할 것인지